서는 곳이 바뀌면 풍경도 달라지듯이 사람들은 나와 다른 사람을 생각보다 흔하고 일상적으로 차별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어떤 차별은 보이지 않고 심지어 공정함으로 포장되기도 하죠. 우리는 모두 다른데 어떻게 평등할 수 있을까? 차별하지 않는 것, 아니 나도 모르게 차별을 하고 있다는 것을 인정하는 것은 참 어렵습니다. 선량한 마음 만으로는 안됩니다.
이 책은 우리 모두에게는 차별 감수성의 사각지대가 있다는 것을 인정하는 것부터 시작해야 한다고 알려줍니다. 일상에서 무심코 저지르는 차별의 순간들을 포착하고, 그 이면에 숨은 사회적 맥락을 분석해 불편하지만 외면할 수 없는 진실을 마주하게 합니다.
반복되는 인권 교육에 무뎌진 사회복지인들에게, 법정 필수 교육에 지친 사회복지사들에게 이 책을 추천합니다. (전안나)
👏‘ 즐거운사회복지궁리소 협동조합 소식
정기 총회 후기
즐거운사회복지궁리소 협동조합 정기총회를 조합원 여러분의 애정과 관심 속에서 잘 마쳤습니다.
온오프라인 믹스로 진행한 이날 정기총회에서는 올해 사업계획안 심의 등을 비롯해 조합원들의 끈끈한 유대를 위한 논의도 이뤄졌는데요.
조합원 만남의 장을 함께 꾸며주세요
4월부터 월 1회 조합원의 만남을 온라인으로 진행합니다. 이를 위해 박정아, 유준용 이사께서 수고해주시기로 자원하셨습니다. 👏 함께 모임을 도모할 조합원, 어떤 내용을 담으면 좋을지 번뜩이는 아이디어를 기다립니다!!!
함께하고 싶은 조합원은 주저말고 사무국이나 박정아 이사에게 살짝 귀띔해주세요. 😄
김진희, 지승훈 이사님 수고하셨습니다.
이번 총회를 끝으로 김진희, 지승훈 이사께서 조합 살림살이의 중책을 내려놓으셨습니다.
그동안 정말 수고 많으셨습니다.
조합의발전과성장을위해애써주신김진희, 지승훈조합원께감사인사드립니다.
김민재 조합원 우천상 수상!
우리 조합 김민재 조합원(파라다이스복지재단 과장)이 2025년 우천상 수상자로 선정되셨습니다. 축하드려요~~~💐
우천복지재단은 매년 사회복지 미래를 이끌어 갈 차세대 리더를 선정해 우천상을 시상해오고 있는데요. 올해는 김민재 조합원을 비롯해 오지언 한국학교사회복지사협회 사무국장이 선정됐습니다.
다시한번축하드리고요. 오는 11일오후 2시서울코엑스강남오디토리움에서열리는 ‘사회복지사전국대회’에서시상할예정인데, 자리에함께하시는조합원계시다면뜨거운박수와 축하부탁드립니다.
이밖에 조합원 소식 알리고 싶은 분 계시면 전해주세요. 함께 기뻐하고, 위로하는 조합이 되도록 힘쓰겠습니다 😋
오늘의 뉴스레터는 여기까지
오늘 오전 11시 윤석열 대통령에 대한 탄핵심판 선고가 예정돼 있습니다. 어떤 결과가 나올지 초조한 마음으로 밤을 지샌 분들도 계실텐데요.
지난 몇달동안 우리는 여태까지 경험하지 못한 극도의 혼란을 경험 중입니다. 아무쪼록 이번 판결을 통해 잘 수습되기를 간절히 바라고 바랍니다.